2007
2022
1. 11.
(부설)공연전시지원센터(현 공연전시센터) 설립
2007. 1. 11.

(부설)공연전시지원센터(현 공연전시센터) 설립

기구·법인 공연·행사

공연전시센터는 학교 예술콘텐츠의 대외 창구 역할을 위해 2007년에 ‘공연전시지원센터’라는 명칭으로 설립된 부설기관이다. 공연전시센터에서는 다양한 공모, 제작, 유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 콘텐츠의 완성도 제고와 예비 예술가들의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공연전시센터는 학내 공연전시시설(예술극장, 예술소극장, 갤러리, 이강숙홀, 예술극장 연습실) 운영 및 대관, 대외예술사업, 교류기관 및 단체 공연, 공연 및 전시 기획 프로그램 운영, 학내 창작콘텐츠 지원을 주 업무로 진행한다. 공연전시센터는 학내 콘텐츠의 기반을 조성하여 학내 구성원들의 현장 진출을 지원하고 신규 플랫폼으로 나아가게 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국립예술대학으로서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이 사회를 위한 순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고민한다.

K-Arts BOF 페스티벌, 2022, 한국예술종합학교 공연전시센터. 공연전시센터는 국제 공연전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온라인 국제 아트 페스티벌인 K-Arts BOF 페스티벌(Borderless Online Festival)은 학내의 우수 예술콘텐츠를 국제 무대에 소개한다. https://kartsbof.co.kr/
K-Arts 오디션 음악원, 2022, K-Arts TV. 공연전시센터가 주최하는 K-Arts 오디션은 우수한 아티스트를 발굴하여 현장 진출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음악원과 무용원, 전통예술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음악원 최종 우승자에게는 해외 오케스트라 협연, 해외 콩쿠르 참가 지원, 음반 제작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K-Arts 오디션 전통예술원, 2022, K-Arts TV. 공연전시센터가 주최하는 K-Arts 오디션은 우수한 아티스트를 발굴하여 현장 진출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음악원과 무용원, 전통예술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통예술원 최종 우승자에게는 역량개발을 위한 작품 발표 기회와 음반 제작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찾아가는 문화행사: 아동청소년극 <아이스 울프>, 2019, K-Arts TV. 찾아가는 문화행사는 학내에서 창작된 우수 공연 콘텐츠를 예술 현장으로 보급하는 기획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문화소외지역에 방문하여 공연을 선보인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K-Arts TV 채널을 통해 온라인 콘서트로 진행되었다.
표류하기
연표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