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2022
3. 16.
(부설)문화예술교육센터 설립
2007. 3. 16.

(부설)문화예술교육센터 설립

기구·법인 예술교육과정

문화예술교육센터는 사회의 다양한 문화적 요구에 부응하며 한국예술종합학교만의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대외 예술교육사업을 주관하는 부서로서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예술교육 베이스캠프 역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6개원의 재학생·졸업생과 교강사들이 예술강사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안에서 다양한 대상들과 함께 교감하는 예술가이자 예술교육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현재 문화예술교육센터는 아동·청소년·성인 등 다양한 대상의 분야별 예술교육프로그램 외에 문화예술교육 연구·기획을 비롯하여 대내외 교류 및 협력 프로그램, 예술강사 선발·지원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예술교육 ‘꿈그림학교’, 2021, K-Arts TV. ‘꿈그림학교’는 지역사회 기관(초·중·고등학교, 협력기관, 아동센터 등)에 6개원 졸업생 및 재학생이 예술강사로 찾아가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과정 중심의 아웃리치(outreach)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해설이 있는 온라인 예술감상교육 ‘온에어’, 2021, K-Arts TV. ‘온에어’는 한국예술종합학교 6개원 재학생들의 시연과 교·강사들의 전문 해설로 구성된 온라인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으로, 시간과 지역에 구애받지 않는 예술감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기획프로그램 ‘예술이 머무는 시간’, 2021, K-Arts TV. 문화예술교육센터는 지속가능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예술가 자신만의 창작활동에 기반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2021년에는 아동·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대상과 함께 예술과 일상을 연결하는 소그룹 프로그램인 ‘예술이 머무는 시간’이 진행되었다.
‘꿈꾸는 정오의 음악회’, 2015-2019, 한국예술종합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 ‘꿈꾸는 정오의 음악회’는 문화가 있는 날 수요일 정오에 대학로캠퍼스에서 진행되는 공연으로, 음악원 재학생들의 연주와 전문 해설로 구성된다. 일반 시민들의 음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2016-2019, 한국예술종합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아동·청소년 대상의 토요 여가문화 활성화 및 문화예술 향유 기회 증진에 기여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2016-2019, 한국예술종합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아동·청소년 대상의 토요 여가문화 활성화 및 문화예술 향유 기회 증진에 기여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표류하기
연표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