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2022
4. 25.
학생지원센터 개소
2012. 4. 25.

학생지원센터 개소

기구·법인

학생지원센터 설립은 학생 정신건강 강화 및 증가하는 학생복지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학생들의 의견 수렴 절차 등을 거쳐 2012년 3월부터 본격 추진됐다. 당시 박종원 총장은 “학생들이 학생지원센터를 활용하여 고민을 해결하고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내실있는 운영과 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생 복지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학생지원센터의 방향성을 밝혔다. 현재 학생지원센터는 경력개발센터, 학생심리상담소, 장애학생지원센터, 건강진료소, 병무를 담당하는 예비군대대로 구성되어 있다.

경력개발센터
진로상담 전문가가 취업, 창작활동, 창업 등 학생 개인의 목표에 맞춘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력개발센터는 경력개발 워크숍, 현장체험·워크숍, 경력개발 및 사회진출과 관련한 현장정보 습득을 위한 행사 및 특강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경력개발센터를 통해 취업정보를 제공 받거나 동문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학생심리상담소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모든 구성원이 심리적으로 보다 건강하고 만족하는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학생심리상담소에는 임상심리전문가와 상담심리전문가가 전임상담사로 있다. 상담 및 검사가 필요한 구성원은 학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자가 진단을 하거나 개인·집단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장애학생지원센터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의 동등한 교수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학습권 및 이동권을 개선하고자 만들어졌다. 각종 교육 기자재 구비 및 학교 환경을 보완하고 있으며, 도우미 배정과 교육·운영을 통하여 장애학생들의 학교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건강진료소
한국예술종합학교 구성원들의 건강 유지 및 증진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진료실, 안정실, 처치실, 보건교육실을 운영하며 휠체어를 구비하고 있어 대여가 가능하다. 건강진료소에서는 촉탁의 진료를 비롯하여 증상별 의약품을 제공하고, 외상 등 환자를 치료한다. 보건교육 및 건강증진 사업, 신입생 건강검진 및 유소견자 관리, 교내외 행사 지원 및 의약품 제공, 예방접종 및 전염병 예방관리 또한 진행하고 있다. 건강진료소는 석관동캠퍼스의 경우 천장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초동캠퍼스의 경우 233호에 위치하고 있다.

예비군대대(병무)
교내 학생 및 교직원 예비군을 대상으로 대학직장예비군에 편성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편익을 도모하고, 병역미필자에 대한 병무 상담 및 병무 안내를 실시하여 학사 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지원하고자 설립되었다. 병무 및 직장예비군과 관련한 안내와 병무 상담을 담당하고 있다.

표류하기
연표로 돌아가기